지난 포스팅에서 WiiU 무선랜 연결시의 에러 발생시 대처법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한 적이 있다. 바로 아래 포스팅.


http://axlis.tistory.com/70


그런데..지난번 채널설정을 AUTO에서 11로 변경하고 잠시 잘 되나 했더니만, 동일한 문제가 또 발생되었다. 나 참....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다. 결국 해결을 위해 여러방면으로 무선랜 설정에 대한 변경 시도를 해보았으나, 시간만 계속 가고 아무것도 하지 못하며 실패만 반복될 뿐....늘어나는 것은 신경질이요 줄어드는 것은 내 소중한 시간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결론은 유선으로 연결하자다.

닌텐도 Wii용 유선랜 어뎁터를 별도 구매, WiiU의 뒷면 USB 포트에 찌르고, 그냥 간단히 유선으로 연결하면...아무 문제 없이 종료. 네트워크 관련 기기를 제조 생산해내지 않았던 메이커가, wi-fi 시대로 접어들어 이것을 본래 기기에 접목 시키면 어떻게 거지같은 꼴이 발생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케이스가, 내가 생각하기에는 바로 이 "닌텐도",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제조사인 "캐논"이다. 


사용자가 이런저런 인지 없이도, 소니나...마이크로소프트..또는 디지털 카메라 업계의 다른 제조사처럼 간단하게 연결될 수 있게 좀 만들어라!!!





Posted by 액슬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