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기나긴 역사를 지닌 프렌차이즈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4차 슈퍼로봇대전 S 부터 이 시리즈에 진입했습니다만..이것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오리지널 슈퍼로봇대전에 이어, 1차, 2차, 3차, 4차까지 닌텐도 슈퍼패미콤 이하의 플렛폼으로 발매되었던 게임이고, 외전격으로 슈퍼로봇대전EX와 마장기신이 있지요.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1이 출시되면서 CD매체로 케릭터 보이스를 다수 삽입한 4차 로봇대전 S(스크램블)이 출시됩니다. 이후 세가 세턴으로 슈퍼로봇대전F 전/후편, 그리고 닌텐도의 GBA나 DS등의 다방면의 플랫폼으로 전개가 됩니다. 이니셜이 변경될 때마다 스토리가 포멧되어 완전 새로운 세계관에서 케릭터들의 활약상이 펼쳐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슈퍼로봇대전 Z" 도, 이전 "알파시리즈 3부작"과는 다른 세계에서의 이야기가 됩니다.



슈퍼로봇대전 Z 는 시리즈 첫 기점으로, 오거스의 이야기가 주축이 되며, 시공진동탄 때문에 여러 평행세계가 교차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이 교차하는 혼돈스러운 세상에 성녀로서 자리잡은 에델이 양의 탈을 쓴 늑대역으로 최종보스이고, 그리고 시리즈 전반의 스토리를 책임질 조디악 12좌의 스피어 시스템을 탑제한 기체를 조종하는 적 '아사킴'과 주인공 '세츠코'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후 Z 시리즈는 2차 파계편, 2차 제세편, 그리고 현재 3차 시옥편이 출시된 상태고 이후로 3차 천옥편으로 Z시리즈의 막을 내릴 예정에 있습니다.



하기에 슈퍼로봇대전Z의 최종화를 영상/스샷으로 첨부하니, 참조 바랍니다.



































Posted by 액슬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