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져 드래군 오르타는 세가 세턴으로 발매되었던 펜져 드래군, 그리고 그 속편인 펜져 드래군 쯔바이에 이은 정식 후속작입니다. 세가의 작품인데 이게 참 안타까운 것이...자사의 콘솔 머신인 세가 세턴으로 두 작품을 내놓고, 세가 최후의 콘솔 머신인 드림캐스트로 이 작품을 내지 못한체 엑스박스1 전용으로 제작하였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저는 이 시리즈의 정점은 개인적으로 펜져 드래군 쯔바이였다고 생각합니다만...이 3편인 오르타도 대단히 좋습니다. 게임 자체는 레일 슈팅으로서, 정해진 코스를 따라 일직선 진행을 하게 되며, 좌우 트리거를 통해 전후좌우 4방향을 바라 보며 일반 탄과 멀티 타겟 트레이싱 탄을 날리는 두 가지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적 보스등의 등장과 협소한 공간을 날아다니는 느낌이 상쾌하고, BGM이 훌륭한 이런 장르의 명작중의 명작입니다.


최근 XBOX ONE으로 정신적 후계작인 크림슨 드래곤이라는 작품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9월에 XBOX ONE이 정식 출시 된다니, 그때 즐겨보아야겠다 싶습니다.


엑스박스360에서 하위호환으로 돌리다가..갑자기 다운되서 멈춥니다.=_=; 그래서 플레이 영상을 많이 캡쳐하지는 못했네요. 스크린샷보다는 영상으로 느껴보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참조하시길..













Posted by 액슬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