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일 PS4, PS3용으로 용과 같이 유신!이 발매되었습니다. 이에 맞추어 비타용으로 무료 어플리케이션도 배포가 되었는데요, 이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행한 여러가지 일들이 본편에 반영되거나 한다는 그런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해서 만만히 볼 것이 아닌것이 용량이 2GB가 넘고, 단순히 미니게임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던전에 들어가면 본편과 동일한 액션을 즐길 수 있기에, 굳이 이렇게 할거면 차라리 비타용 용과 같이 유신도 만들지 그랬나..싶을 정도로 스케일이 큽니다.

 

 

아무튼, 그 용과 같이 유신 비타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본편의 내용 흐름에 대해 나레이션을 통해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본편도 해보지 않고 이 무료 어플리부터 시작한 저는...왠지 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몽땅 스포일러를 당한 기분이었습니다만...=_=;

 

 

 

내용은 이렇습니다. 1년간의 에도에서 검술 수련을 마치고 토사로 돌아온 사카모토 료마는 양아버지인 요시도 토요와 재회를 하고 토사의 계급사회를 개혁하기 위해 타케치 한페이타를 당주로 하는 토사근왕동과 손을 잡고 있었습니다.

 

 

 

 

료마와 타케치, 형제와도 같이 자란 두 남자는 혁명을 결행하기로 한 전야에 아버지라 할 수 있는 토요의 밑으로 모였습니다. 이때 사건이 일어납니다.

 

 

 

 

3명 앞에 돌연히 나타낸 복면의 남자..그리고 그 흉도에 의해 토요는 살해당합니다. 료마는 토요 살해범으로 누명을 뒤집어 쓰고, 진범을 잡기 위해 토사를 빠져나옵니다. 1년 후 료마는 무명검사로서 신분을 위장하고 수도에서 암약하고 있었습니다. 복면의 남자를 잡기위한 단서는 단 하나, 토요를 암살한 검술, 천염이심류. 이것의 사용자는 일본 사상 최강의 무투파조직 "신선조"의 간부들 중에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오키타 소지(응? 보통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에서 연약한 미소년...ㅠㅠ)

 

 

 

 

나가쿠라 신파치

 

 

 

 

이노우에 겐자부로

 

 

 

 

토도 헤이스케

 

 

 

 

히지카타 토시죠 (박앵귀에서는 이상한 실험하던 놈이었나? 기억이 잘...)

 

 

 

 

그리고 국장인 콘도 이사무.

 

 

료마는 복면의 남자를 쫒기 위해 신선조 3번대 대장 사이토 하지메로서 신선조에 잠입합니다.

 

 

 

자 메인 게임 메뉴입니다. 배틀 던젼에서는 스킬업을 할 수 있는 카드들을 편성하고 그 카드를 가진채로 던전에 들어가 본편과 동일한 액션을 펼치며 육성을 해나가는 모드입니다. 이게..그래픽도 볼만하고 게임 자체도 본편과 액션이 동일하기 때문에, 이것만 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이지요.

 

간략하게 흐름을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통해 나열해보았습니다.

 

감상해보시지요.

 

 

 

 

 

 

 

 

 

 

 

 

 

 

 

 

 

 

 

 

 

 

 

 

 

 

 

 

Posted by 액슬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