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던 카카오 슈팅 게임 "정령의 날개" 가 발매되었습니다.

근래 쏟아져 나오고 있는 카카오를 연동한 슈팅게임하고 비슷하겠거니 싶었습니다만..

이게 왠걸 아주 상큼합니다. 잘 만들었습니다.

슈팅에 대해서 좀 아는 사람들이 만들었다는 느낌이 아주 강합니다.

 

슈팅 본연의 재미야... 보이는 패턴, 계산된 탄환, 그것을 피하는 재미와...

적 등장 패턴을 예측해서 적절한 아이템 활용을 통해 가급적 화면 위에서 놀고 다니지 않도록

빠르게 격퇴하는 것...

이 요소들을 두루두루 잘 갖추고 있는 웰메이드 게임이 되겠습니다.

 

 

그럼 정령의 날개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상 리뷰 먼저 보시고...

 

 

 

타이틀 화면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불안한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클라이언트가 출시 한달도 안지났는데 벌써 ver1.3..)

초기 출시 직후보다는 많이 안정되어 튕김현상도 줄어 있는 상태..

 

 

 

 

메인화면입니다.

플레이 할 때마다 쌓이는 경험치, 이를 통해 레벨업되는 랭크,

그리고 정령석, 출격권, 골드 금액 확인이 되는 상단 부분과

이벤트/메시지/퀘스트/카카오친구 확인메뉴가 있고,

 

현재 선택한 케릭터와 정령카드, 그리고 하단 메뉴가 있습니다.

 

 

 

퀘스트 화면입니다. 요즘 게임들은 이렇게 매일매일 뭔가 달성할 수 있는 퀘스트들을

마련해두는 것이, 장르불문 특성이지요.

퀘스트 달성을 통해 꽤 쏠쏠하게 아이템이나 골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케릭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령의 날개는 타 게임과 달리 케릭터의 레벨업이 가능하지 않고,

사실 이것에 큰 비중이 없습니다.

조금의 리스크를 감수한다면..뭐 기본 케릭터로 그냥 끝까지 해도 별 상관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

 

 

기본 케릭터 엘리입니다. 공격력 별 두개에 다른 어드벤티지는 없습니다.

 

 

 

 

40명 초대로 얻을 수 있는 레이븐입니다. 공격력 별 두개에

골드/스코어 +3%입니다. 뭐 크게 의미 없습니다.

 

 

 

 

티엔나. 공격력이 이 케릭터부터 3개로 변경됩니다. 수정 15개로 구매 가능한 케릭터.

골드량/스코어 +5%입니다.

 

 

 

 

AS2. 수정 20개로 구매가능한 케릭터 입니다.

공격력 별 3개, 골드량 7%에 스코어 +10%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있으면 좋겠으나, 케릭터는 굳이 기본 케릭터 이외의 것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케릭터에 큰 비중이 없기 때문.

 

레벨업이 없고, 게임 도중에 카카오 건버드가 아닌 게임센터 시절의 건버드처럼

파워업 아이템을 먹으면 일정 시간동안만 샷이 파워업 되는 시스템이 있기는 하지만,

그 이외에 성장요소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단 정령 메뉴입니다.

이 게임의 성장 요소는 이 정령에 있는데, 플레이어는 출격전에 불/물/전격의 3개 속성 카드를 각 하나씩

장착할 수 있고, 이 카드들이 어떤 것이며 어떤 성장이 되어 있느냐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달라지게 됩니다.

 

정령 선택은 이 카드를 선택해 줄 수 있는 메뉴이며,

정령 승급은, 1~5성까지 존재하는 카드 중 하위 카드를 일정량 모아 상위 카드로 승급시키는 메뉴입니다.

1성부터 시작해서 5성까지 가려면

각 3/4/5/5 개씩 카드를 모아야 하므로,

순수하게 1성 카드만 항상 나온다고 가정하면..(그럴일은 없겠으나)

3x4x5x5 = 300 이라는 수가 나옵니다.

맙소사...

 

 

 


정령을 뽑는 수단은 출격권을 선물해서 얻는 우정포인트(대채로 1성카드나 아이템출현)

골드 뽑기(대채로 1성카드나 아이템출현)

그리고 메달 뽑기(2성카드 출현)

마지막으로 티켓, 수정뽑기(3~4성카드 출현, 하지만 거의 3성)

가 있습니다.

 

 

 

 

 

카드에는 성장요소가 있는데, 수정 아이템을 통해 레벨업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레벨업이 될 때마다 샷의 파워도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카드를 마구 뽑아재끼는것보다는 그냥 한 우물만 파면서

레벨엡에 치중하는게 더 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레벨 70까지는 수정으로, 그 이상은 현자의 돌이 필요한데,

현자의 돌은 구매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승급 시스템. 하위 카드를 긁어 모아 상위카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연찮게 얻어걸린 4성카드.

카드를 선택하면 일러스트를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고,

1~5성별 스킬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엠블럼이라는 요소가 있는데,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주로 랭크달성과 정령카드 수집/레벨업)

게임 플레이에 유리한 어드벤티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패시브 스킬)

최초의 장착 슬롯은 하나이며, 2번째 개방에 5만골드, 3번째 개방에 수정 30개 입니다.

 

 

 

 

엠블럼 리스트와 조건.

 

 

 

 

아이템들입니다. 부스트 아이템은 체력 고갈 늦춤, 방패, 그리고 생명이 있습니다. 단촐하지요.

정령강화는 3단계 수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지막 둥그런 녀석은 구매는 불가입니다. 퀘스트 달성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정령소환 방법들..

 

 

 

 

 

친구등록된 정령들과 함께 출격이 가능합니다.

남의 카드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고 나면

이렇게 일반전투 뿐만 아니라 시작시 바로 2주차인 헬모드부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초대권이나 골드로 출격 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제 출격해봅시다.

 

 

 

플레이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장착한 정량, 스코어, 습득 골드량이 표시됩니다.

좌측 하단에 장착하고 나온 엠블럼이 표시되지요.

우측의 녹색바는 체력 게이지입니다. 적과 충돌하거나 탄환을 맞으면, 녹색바가 줄어들고,

제로가 된 상태에서 피격당하면 사망합니다.

 

그런데 이 녹색바..중요한 것이, 제로가 되면 그냥 사망할 위기만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배경이 검게 변하면서 제거 불가능한 유령같은 케릭터가 날아오며 게임 난이도를 더 높입니다.

 

그리고 이 체력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보스에 대한 클리어가 선결이 되어야 합니다.

보스를 클리어하고 나면 70~80%가 회복됩니다.

 

게임상에서는 보스를 마주하고 있는데 체력이 0인 상태가 가장 괴로운 상태라고 볼 수 있겠지요.

 

 

 

 

기본샷은 강화 아이템을 먹으면 잠시 파워업하는 것 뿐이고,

기본적으로는 화면에서 보이는 색깔 있는 정령 구슬을 습득함으로서 발사되는 옵션들의 샷에 의존해

플레이 하게 됩니다.

 

 

 

 

위에서 먹은 붉은 구슬이, 이렇게 장착한 정령카드에 따라 다른 능력이 발현됩니다.

 

 

 

 

첫 번째 보스.

미사일을 S자 형태로 발사해 오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1주차에서는 미사일 격추가 가능하니까요..

 

 

 

 

기본샷의 파워를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 보스입니다.내구성있는 자코들을 생성해 떨구는데..1주차에선 별거 아닙니다.

 

 

 

 

 

 

4성에 레벨 50이 넘는 정령카드가 뿜는 화염에..1주차 보스는 순삭이지요..

 

 

 

 

3번째 보스입니다. 이 보스는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볼 수 있는 위험표시를 띄우고 운석을 떨구는데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좀 까다롭다는 느낌입니다.

 

 

 

 

중간 보스도 등장하는데, 이 복어는 패턴이 별 것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짜증나는 케릭터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복어침을 발사하는데, 1주차에서는 그럭저럭 입니다만,

2주차가 되면..만만치 않아집니다.

 

 

 

 

4번째 보스 세이렌. 물방울에 둘러싸인 음표를 발사합니다.

복어를 물방울안에 품기도 하는데, 물방울 안에 있을때 제거하지 않으면

풀려나와 성가시게 굽니다.

 

 

 

 

 

복어는 물방울에서 깨어나오기 전에 반드시 집중해서 제거합시다.

 

 

 

 

 

 

5번째 보스 사신 하얀 유령과 검은유령 때를 발사하는데,

검은 유령은 파괴 불능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다소 헷갈리기도....

 

 

 

 

 

 

여섯번째 보스입니다. 큰 특징은 없고, 돌아다니는 옵션 두개가 파괴불능이라는 것만 주의하면 됩니다.

 

 

 

 

큰 어려움 없는 보스.

 

 

 

 

 

7번째 보스 전 중보스인 아기용입니다. 더 작은 새끼용 3마리를 발사하는데, 내구력이 좀 되어서

목전에서 파괴되는걸 보지 못하면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그리고 7번째 보스 붉은용..

메테오 시전과 동시에 본체가 돌격해 옵니다.

돌진해 들어오는데 시간적 패턴이 없는게 좀 까다롭고,

내구력도 꽤 되는 편입니다.

 

 

 

 

타격판정은 머리부분에만 있는것 같으므로 살짝 피해도 되겠습니다.

 

 

 

 

 

 

1주차는 별거 아닙니다. 골로 보냅니다.

 

 

 

 

 

마지막 중보스 서큐버스입니다. 달모양 탄환을 연사하는데,

패턴이 규칙적이므로 한쪽에 몰려서 피하면 별 어려움은 없습니다.

 

 

 

 

 

문제의 마지막 보스 섹시 서큐버스...

달모양 탄환을 발사하는것까지는 동일한데,

이게 화면에 튕기면서 머무릅니다.

최대 3개가 튕겨다니는데,

이때는 다른 아이템 먹겠다는 생각말고 오로지 이 탄환만 보고 있어야 피하기가 수월합니다.

 

 

 

 

 

탄환만 봅니다 탄환만.

 

 

 

 

 

1주차를 끝내고 나면 바로 2주차 헬모드로 진입합니다.

난이도가 격이 달라지지요...

 

일단 자코들의 내구력이 올라가고 패턴이 달라집니다.

 

 

 

 

첫 번째 보스의 미사일 탄환이 무적상태가 됩니다.

떨굴 수 없습니다,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격계는 이 빛기둥을 새우는 녀석이 좋은 것 같습니다.

파워업하면 화면을 쓸어버리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헬모드 두번째 보스.1주차와는 달리 쏟아내는 자코가 탄환을 뿌리며 돌격해옵니다.

게다가..내구력도 매우 좋습니다.

스샷에서는 체력이 고갈되서 매우 곤란한 상태지요..

 

 

 

 

이렇게 유령이 날아오는 상황을 만들면....

게임오버로 이어질 가능성이...

 

 

 

 

게임오버...

종료 후 카드 석장중 하나를 선택하게 합니다.

확률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이상 정령의 날개였습니다.

 

오랜만에 좋은 슈팅게임을 접한 느낌이네요.

꼭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액슬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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