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이 4.3.3 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주된 업데이트 내역은...

 

윈도우8관련 내용으로 보여지는데,

상세 내역은 하기와 같다.

 

다운로드는 http://netstorage.unity3d.com/unity/UnitySetup-4.3.3.exe 이곳으로.

 

 

 

기능

  • Windows Store Apps/Windows Phone: XmlDocument, XmlTextReader, XmlTextWriter 와 몇몇 collection classes를 포함해서 해당 플랫폼에서 미지원했던 .Net 클래스 구현 추가. (두 플랫폼 각각에 대한 “지원하지 않는 .Net 타입” 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 가능)
  • Windows Store Apps: UnityEngine.WSA.Launcher 클래스 추가. 이 클래스를 사용해서 외부 파일 또는 uri를 열 수 있음.

변경 사항

  • iOS: WWW 클래스 문제 수정. 이로 인해 자체서명된 인증서의 승인여부를 조절가능.
  • Web Player: web plugin에서 360 game box 지원 추가.
  • Windows Store Apps/Windows 8.1: 독립 입력 소스와 Low Latency Frame API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 Player Settings에서 설정 값 변경 가능.

개선사항

  • Windows Store Apps/WP8: UnloadingUnsedAssets() 동작 시에, 사용중이지만, strong reference 상태가 아닌 에셋들의 이름을 출력하도록 함. 이로 인해 프리팹등이 해제될 때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함.
  • Windows Store Apps: PlayerSettings에 “Unprocessed plugins” 옵션을 추가해서 처리되면(processed) 안되는 플러그인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도록 함. MyPlugin.dll과 같이 간단히 플러그인 이름을 지정하여 사용가능. 이로 인해 유니티가 어셈블리를 전처리하는 과정에서 전처리 실패할 때의 문제점을 우회적으로 처리할 수 있음.
  • Windows Store Apps: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UNITY_METRO_8_0과 UNITY_METRO_8_1 define 추가.
  • Windows Store Apps: Windows 8과 Windows 8.1 빌드버젼에 대해 각각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Assets\Plugins\Metro\Win80, Assets\Plugins\Metro\Win81 폴더에 각각 해당 플러그인을 넣어두면 유니티가 선택된 SDK 버젼에 따라서 해당 폴더에 있는 플러그인을 빌드하도록 함.
  • WP8: DX11 레벨 9.3 그래픽이 에디터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하여, 실제 장치에서의 결과를 에디터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함.

수정사항

  • 2D: 모든 픽셀이 투명(transparent)일 때, Sprite textureRect를 정확하게 초기화하지 못했던 문제 수정.
  • 2D: 특정 상황에서 sprite 메쉬 생성시 발생했던 문제 수정.
  • 2D: SpriteRenderer 인스펙터의 메모리 릭 문제 수정.
  • Window 8 에서 Window 8.1 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사용자가 유니티를 Re-Activate할 수 있도록 수정.
  • Android: 24/32bit display buffer 에 대한 fallback이 추가되어 16bit display buffer가 선택되었는 데 빌드된 장치에서 16bit display buffer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 24/32bit display buffer가 대신 사용될 수 있도록 수정.
  • Android: 종료시에 dvm에서 실행되던 쓰레드가 제대로 종료되지 않아, 크래쉬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Android: 커스텀 쓰레드에서 native 라이브러리를 로딩할 때 로드를 실패하던 문제 수정.
  • Android: 몇몇 스냅드래곤 장치에서 발생하는, 유니티 앱이 갑자기 종료되던 문제 수정.
  • Android: 장치의 상태바 높이만큼 떨어져서 터치위치가 인식되던 문제 수정.
  • Android: Application.systemLanguage 문제 수정.
  • Android: 입력이 인식되면 안되는 경우임에도 입력이 처리되던 문제 수정.
  • Android: Mali 장치에서 크래쉬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Android: proxy와 java activities에 대한 orientation 속성 문제 수정.
  • Android: splash screen의 fit/fill 문제 수정.
  • Android: 캐쉬를 정리하는 동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던 버그 수정.
  • Android: 타겟 apk의 이름으로 출력 디렉토리를 생성할 때 빌드를 실패했던 문제 수정.
  • Android: onscreen 키보드가 닫히기 전에 selection 입력을 받지 않도록 수정.
  • Android: proxy activity가 native activity를 활성화 하도록 수정.
  • Animation Window: 애니메이션 클립이 변경된 경우, 애니메이션 윈도우에서 Scene selection sync 가 다른곳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
  • Editor: Editor.log 파일이 Windows에서 adb.exe에 의해서 잠기지(locked) 않도록 수정.
  • Editor: dark skin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Preferences의 “Keys” pane이 light 배경색으로 나오던 문제 수정.
  • Editor: Cloth 컴포넌트를 가진 프리팹 임포트시에 발생했던 문제 수정.
  • Editor: Windows에서 에디터 종료시에 adb.exe에 의해서 block되어 종료가 제대로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Graphics: Camera render 외부에서 LineRenderer.Render() 함수를 호출할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Graphics: GrabPass 쉐이더와 Graphics.DrawTexture()함수를 같이 사용할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Graphics: 몇몇 플랫폼에서 MaterialPropertyBlock의 텍스쳐가 잘못된 밉맵정보를 샘플링하던 문제 수정.
  • Input: 사용가능한 조이스틱의 숫자 정보가 20으로 잘못 전달되던 문제 수정.
  • iOS: IMGUI 입력 필드에서 입력받을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iOS: iPad Air & iPad Mini Retina 장치 인식 문제 수정.
  • iOS: unkown device type 인식 문제 수정.
  • Mac OS X Standalone: 플레이어 빌드마다 불필요한 파일이 증가해서 디스크 용량을 차지하던 문제 수정.
  • Mecanim: Animator State progress bar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 수정.
  • Mecanim: 유니티 4.2 버젼에서 임포트 되었던 애니메이션이 유니티 4.3 버젼에서 임포트 될 때 발생했던 호환성 문제 수정. (두 버젼에서 트랜스폼 애니메이션이 임포트될 때 사용되는 기본 behaviour를 변경)
  •  

     

  • Mecanim: Additive Layers에서 발생하던 문제 수정. 분리된 클립만 정상동작하던 문제 수정.
  • Mecanim: Additive Layers에서 발생하던 문제 수정. 전체 blend weight 가 100%보다 작은경우에 보간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문제 수정.
  • Mecanim: Preview Window가 닫힌 상태에서 Additional Curve를 수정할 때 발생했던 문제 수정.
  • Mecanim: 유니티 베이직 버전에서 Sync layer가 설정되어 프로젝트를 임포트할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Mecanim: LiveLink의 그래프를 획인할 때 BlendTree가 리셋되던 문제 수정.
  • Mecanim: empty states를 갖는 휴머노이드 layer에서 발생하던 문제 수정.
  • Mecanim: API 문서에 있는 다양한 문제 수정: Play, Crossfade, SetTrigger와 AnimatorControllerOverride
  • Meshes: 정점을 morphing 하는 blend shapes 이 해당 메쉬 구조에서 사용되지 않는 경우에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mobile: fog patching 문제 수정. 전처리기를 실행할 때 발생했던 문제 수정.
  • NavMesh: 비활성화 상태인 OffMeshLink가 에디터에서 Activate 로 변경해도 활성화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NavMesh: 정지시킨 NavMeshAgent가 carved NavMesh에서 움직이던 문제 수정.
  • NavMesh: NavMesh 컴포넌트가 없는 NavMeshAgent에서 updatePosition 값을 변경할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NavMesh: 낮은 속도값을 갖는 NavMeshAgent가 코너를 돌때 움직임을 멈추던 문제 수정.
  • Physics: 계층구조가 복잡한 경우 Rigidbody2D의 회전이 update 될때 종종 유효하지 않은 회전값이 적용되었던 문제 수정.
  • Physics: 복잡한 구조의 PolygonCollider2D 컴포넌트를 회전할 때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Shaders: 배치 모드에서 -nographics 옵션을 사용해서 에디터에서 쉐이더를 빌드하는 경우 발생했던 문제 수정.
  • Shaders: 맥 에디터 윈도우에서 1 프레임동안 GLSL 쉐이더 동작에 문제가 있던 부분 수정.
  • Shaders: 에디터에서 material.SetFlat, SetColor 등의 성능이 저하되었던 문제 수정.
  • Shuriken: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다시 활성화 되는 경우 파티클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문제 수정.
  • Substances: Substance 캐시 파일이 iCloud 백업에 추가되던 문제 수정; App Store의 Reject 사유가 될 수 있는 부분.
  • UnityObject: 웹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Internet Explorer를 감지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 Windows Editor: Direct3D 11 모드를 전환할 때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문제 수정.
  • Windows Player: 유니티 4.3에서 static batches 와 non-read/writable meshes를 사용할 때 발생했던 메모리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WP8 : AnimcationClip.SetCurve 가 정상동작 하도록 수정.
  • Windows Store Apps/WP8: NPOT (non-power of two) 크기를 갖는 텍스쳐에서 wrap 설정에 문제가 있던 부분 수정.
  • Windows Store Apps/WP8: 프로젝트가 빌드될 때 ReferenceReWriter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WP8: C#, JS, Boo 파일을 컴파일할 때 Assets\Plugins\iOS 등 다른 플랫폼 폴더에 위치해 있는 어셈블리를 참조하지 않도록 수정. 이로인해 다른 플랫폼의 어셈블리를 참조해서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도록 함.
  • Windows Store Apps: 프로파일러 연결시도를 할 때,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 또는 네트워크 오류가 있는 경우, Debug, Release configuration 값으로 인해 크래쉬가 발생했던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 에디터에서 level 9.1 이하 버젼에서 function shader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 특정상황에 live tiles API에서 발생하던 크래쉬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 윈도우 크기를 수정하거나 Sync를 이용해서 InvokeOnAppThread 를 호출할 때 발생했던 문제 수정.
  • Windows Store Apps: 독립 입력 소스의 활성화 여부에 관계없이, Surface Pro(Windows 8.0 & Windows 8.1)와 같은 장치에서 마우스 및 터치 위치 값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
  • Windows Store Apps: Window 크기를 변경하는 경우에 렌더링 문제가 발생하던 부분 수정.
  • WP8: application manifest에서 ID_CAP_IDENTITY_DEVICE capability가 비활성화 상태인 경우에 크래쉬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WP8: skybox를 회전시키거나 non-pixel correct GUIText가 screen orientation에 따라 알맞게 동작하지 않던 문제 수정.

알려진 문제.

  • BlendShapes : 2011 이후 버젼의 FbxSdk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Blend Shape 이 임포트 되지 않는 문제. 차후 버젼에서 수정 될 예정.
Posted by 액슬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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