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3DS용으로 출시되었던 남코,세가 그리고 캡콤의 3사 합동 프로젝트 게임인 "프로젝트 크로스 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크로스존은, 위에서 열거한 3사에서 발매한 게임들에 출연했던 케릭터들을 모아 전략은 고저차가 있는 마스에서의 이동을 고민하는 택틱스 스타일, 그리고 전투는 2D 스프라이트 케릭터에 의한 횡스크롤 액션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스킬 콤보의 연계를 통한 통쾌한 액션을 제공하며 스토리는 각 작품에서의 적대 세력으로 나왔던 악역 케릭터들과의 갈등에 더해 이 작품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더한 스토리로 구성한 드림매치로 볼 수 있는 기획성 게임입니다.



여러 케릭터들이 서로 교차하며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것에 있어 다소 전개가 빈약한 면이 있지만, 깔끔한 2D 스프라이트 액션을 만드느라 수고했을 제작진을 생각해보면...그리고 이렇게 한곳에 모이기 힘든 케릭터들이 총출동 해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다시 이런 게임이 만들어질 것이 어려울 거라는 생각을 해보면! 정말 가치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에 최종장~엔딩까지의 영상을 수록했으니 전투액션등 게임 시스템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ps.이것 역시 정식 발매된 것이 없어 이렇게 일본어로만 즐겨야 하는군요...생각해보면 복잡한 각 케릭터들의 라이센스 문제때문에 정식 발매는 사실 거의 불가능한 작품일 것 같습니다.







Posted by 액슬리스
,